베트남 무이네 - 바구니 배처럼 흔들리는 삶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여러 나라를 함께 여행해요! 숨겨진 여행지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Let's travel to asian countries and south korea. The hidden destination awaits you.

이름이 아름답던 베트남 무이네

이름이 예뻐서 찾아간 도시, 무이네. 베트남 여행을 하는 이라면 한번쯤 일정에 포함시킬 법한 도시지만, 나에게는 단지 이름이 예쁘다는 이유가 만남의 단초가 되었다.

여행자들은 해변의 무이네와 고산 도시 달랏을 놓고 고민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무이네와 달랏은 호치민과 나짱(베트남 북부를 올라가기 위해 꼭 거치는 도시) 사이에 일직선상에 있지 않다. 때문에 호치민을 통해 나짱을 가려면 무이네를 거치던지, 달랏을 통하던지 해야 한다.

이름만큼은 아니지만 무이네라는 도시는 해변을 끼고 있는 휴양지처럼 조용하고 깨끗했다. 특별히 여행자 거리라고 불릴 곳도 없었고, 그래서인지 덩달아 사람들이 북적거리며 떠들썩한 곳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이리 조용한 곳을 찾기는 쉽지 않다.

베트남여행-무이네

조용히 쉬어가는 여행지 무이네

호텔과 호텔 사이를 오가려면 세옴을 타고 왔다 갔다 할 정도로 해변을 낀 호텔들은 저마다 경박하지 않게 여행자를 맞았다.

해변이 있다고 해서 은빛 모래사장을 상상하지는 말자. 무이네의 해변은 10km가 넘는다고는 하나 정작 모래사장이 있는 곳은 극히 일부. 그것도 바람이 많이 불고 바다 물빛도 선뜻 수영하기에는 내키지 않는다. 그러나 바람이 많은 바다가 그렇듯 윈드서핑이나 파라쉘링을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임에는 틀림없었다. 실제로 윈드서핑이나 파라쉘링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인 여행사도 있을 정도니 말이다.

무이네는 베트남 여행에 지친(인도차이나 반도에서 제일 지치는 곳이기 때문에) 긴장과 피곤함을 달래기 적합한 장소였다. 특히 하노이에서부터 내려온 여행자라면 더더욱. 이 말이 무슨 말인가 싶은 이들도 있겠지만, 그것은 직접 경험해보면 안다. 이미 무이네를 찾았던 그 어느 여행자처럼 나 역시도 호텔의 작은 수영장에서 몸을 적시고,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면 책을 읽어 내려갔다.

배낭여행-베트남


바다, 바람, 사람이 존재하는 무이네

무이네의 저녁은 운치 있는 밤을 맞게 해줬다. 노을 지는 시간을 지나 어둠이 내리면 저마다 식당들은 해산물 요리를 진열해 놓고 여행자를 맞았다. 혼자 여행한다고 걱정할 것은 없었다. 서빙을 하는 웨이터들은 심심찮게 친절한 얼굴로 어디서 왔는가라는 질문부터 시작해서 식사하는 내내 즐거움을 갖게 했다.

혼자 여행하면서 불편한 점 중에 하나는 아마 식당에 들어갈 때가 아닌가 싶다. 특히 배가 고플 때는 더욱이. 그렇다고 몇 가지 음식을 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고, 혼자 먹는 것도 그리 유쾌하지 않을 때가 있으니 말이다.